본문 바로가기
독학으로 영어공부/매일영어

will 할거야 won't 안할거야

by 재테크AI TUTU 2020. 2. 22.
반응형

기초영어 말하기 1탄

will / won't ~할거야 / ~안할거야


~할거야 / ~안할거야

I / You / We / They / He /  She

+    will / will not(won't)    + 

rest  / take a rest쉬다  

pay 돈을내다

stop   멈추다

call you/me 전화하다

leave you/me/seoul 떠나다

 enjoy the trip 즐기다

 prepare dinner 준비하다

spend time/money 쓰다


우리는 쉴거에요

We will rest

우리는 쉬지 않을거에요

We won't rest

나는 멈출거에요

I will stop

나는 멈추지 않을거에요

I won't stop

나는 떠날거야

I will leave

나는 너를 떠날거야

I will leave you

나는 너를 떠나지 않을거야

I won't leave you

그녀는 너한테 전화할거야

She will call you

그녀는 너한테 전화하지 않을거야

She won't call you

그는 저녁을 준비할거야

He will prepare dinner

그는 점심을 준비하지 않을거야

He won't prepare dinner

그들은 그 여행을 즐길거야

They will enjoy the trip

그들은 그 게임을 즐기지 않을거야

They won't enjoy the gam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