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학으로 영어공부/매일영어

A가 두다 B가 ~하도록

by 재테크AI TUTU 2020. 6. 3.
반응형

레벨업 길게말하기 2탄

A가 두다 B가 ~하도록

A let B


(Did)

I  / You / We / They / She / He

+

let / lets / didn't let

+

me / you / us / them / him / her

+

try 시도하게

sleep 잠자게

stay 머물게

go 가게

drive my car 내 차를 운전하게

watch TV at night 밤에 TV를 보게

play the game 그 게임을 하게

meet friends 친구들을 만나게


그가 잠자게 둬

Let him sleep

그녀가 가게 둬

Let her go

내가 시도하게 해줘

Let me try

내가 알게 해줘 = 알려줘

Let me know

나는 그가 내 차를 운전하게 두지 않았어

I didn't let him drive my car

그는 내가 그의 카메라를 사용하게 두지 않았어

He didn't let me use his camera

그녀는 내가 친구들을 만나게 두지 않았어

She didn't let me meet my friends

나는 그들이 밤에 TV를 보게 두기 않았어

I didn't let them watch TV at night

너는 그들이 밤에 TV를 보게 뒀니?

Did you let them watch TV at night?

너는 그에게 너의 차를 운전하게 뒀니?

Did you let him drive your car?

그는 그녀가 그 게임을 하게 뒀니?

Did he let her play the game?

그들은 너를 그곳에 머물게 뒀니?

Did they let you stay ther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