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학으로 영어공부/매일영어

하루 10분 영어공부 <누가~하고있어>

by 재테크AI TUTU 2020. 1. 22.
반응형

#누가~하고있어(지금~하는중이야)

I am/You are/She is/He is/They are/We are

work/cook/eat lunch/read a book/watch TV/write a letter/play soccer    +    ing

#나는 ~하고있지 않아

I am/You are/She is/He is/They are/We are    +not


나는 일하고 있어    I am working

나는 일 안 하고 있어    I am not working

나는 요리하는 중이야    I am cooking

나는 요리하는 중이 아니야    I am not cooking

나는 TV를 보고 있어    I am watching TV

나는 TV를 안 보고 있어    I am not watching TV

우리는 점심 먹고 있어    We are eating lunch

그들은 피자를 먹고 있어    They are eating pizza

그는 갈비를 먹고 있어    He is eating 갈비

나는 파스타를 먹고 있어    I am eating pasta

너는 책을 읽고 있어    You are reading a book

우리는 영화를 보는 중이야    We are watching a movie

그녀는 편지를 쓰고 있어    She is writing a letter

그는 축구 경기를 하고 있어    He is playing soccer

그는 골프 경기를 하고 있어    He is playing golf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