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정보

정부 대환 대출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신청 방법

by 재테크AI TUTU 2023. 5. 31.
반응형

앱 설치부터 계약완료까지 15분만에 가능한 정부 대환대출 플랫폼이 5월 31일부터 개시됩니다.

네이버페이,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kb국민카드, 웰컴저축은행 등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기존에 받은 신용대출을 더 유리한 조건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온라인, 원스톱 대출 갈아타기가 가능하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환대출 플랫폼 장점 

1. 온라인, 원스톱으로 53개 금융회사의 대출상품과 조건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2. 영업점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15분 내외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3. 플랫폼이나 금융회사 앱에서 대출 조건을 반복 조회하여도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습니다.

3. 새 대출 계약이 완료되면 기존의 대출금은 대출 이동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상환됩니다.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 절차

 

대환대출 플랫폼
금융위원회

대출비교 플랫폼 또는 금융회사 앱 내 대환대출 서비스(대출갈아타기)를 선택하여, 내가 기존에 받은 대출의 금리, 갚아야 할 금액 등을 확인합니다.

나의 소득, 직장, 자산 정보를 입력하여 새로 받을 수 있는 대출조건을 조회, 더 나은 대출로 갈아 달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

가장 유리한 조건의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 우대금리와 중도상환수수료를 비교하여 얼마나 유리할지 비교해 봅니다.

새 대출을 최종 선택하면 해당 금융회사 앱에서 대출계약을 진행완료합니다.

계약이 완료되면 소비자의 기존 대출금은 대출이동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상환됩니다.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앱 (5월 31일 기준)

① 대출비교 플랫폼 : 네이버페이,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KB국민카드, 웰컴저축은행
② 금융회사 앱* : (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 (저축은행) JT저축은행, KB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 (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 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 (캐피탈) BNK캐피탈, DGB캐피탈, JB우리캐피탈, NH농협캐피탈
    * 앱 이름은 금융회사명과 다를 수 있음 (예 : 신한은행 – 신한SOL)
   ** SBI저축은행(6.2일), 현대캐피털(6.1일) 추가 지원 예정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조건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은행 영업시간인 매 영업일 오전 9시~ 오후 4시까지 이며 이용 횟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2.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대출의 경우 대출계약을 실행한 지 6개월이 경과한 이후에만 시스템을 이용 가능합니다.

3. 옮기 수 있는 기존 대출은 53개 금융회사에서 받은 10억 이하의 직장인 대출, 마이너스통장 등 보증, 담보 없는 신용대출입니다.

 

대출대출 플랫폼 관련기사

스마트폰만으로 '신용대출 갈아타기' 가능

 

10 조여원 '금리 경쟁' 막 오른다… 온라인 대환대출 오늘 개시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타는데 단 15분”…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