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학으로 영어공부/매일영어

복습 should, must, have to

by 재테크AI TUTU 2020. 3. 1.
반응형

기초영어 말하기 1탄

should / must / have to


should ~해야해=하는게 좋겠어(충고)

must 해야만해=반드시 해야만해(의무)

have to / has to 할 필요가 있다

나는 집중하는 것이 좋겠어

I should focus

나는 반드시 집중해야만 해

I must focus

너는 집중할 필요가 있어

You have to focus

그는 가는 것이 좋겠어

He should go

그녀는 반드시 가야 해

She must go

그들은 갈 필요가 있어

They have to go

should not 하지 않는 것이 좋겠어

must not 절대로 하면 안돼

don't have to / doesn't have to 할 필요가 없어

우리는 뛰지 않는 것이 좋겠어

We should not run

너는 절대로 뛰면 안돼

You must not run

나는 뛸 필요가 없어

I don't have to run

그는 일하지 않는 게 좋겠어

He should not work

그녀는 절대로 일하면 안 돼

She must not work

그는 일할 필요가 없어

He doesn't have to work

그들은 일할 필요가 없어

They don't have to work


나는 커피를 마시는 게 좋겠어

I should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게 좋겠어

I should not drink coffee

우리는 반드시 그를 만나야만 해

We must meet him

우리는 절대로 그를 만나서는 안돼

We must not meet him

너는 그 규칙을 따라야 할 필요가 있어

You have to follow the rule

너는 그 규칙을 따를 필요가 없어

You don't have to follow the rule

우리는 그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좋겠어

We have to answer the question

우리는 그 질문에 답하지 않는 것이 좋겠어

We don't have to answer the question

너는 절대로 싸우면 안 돼

You must not fight

나는 일을 열심히 해야만 해

I must work hard

그녀는 쉴 필요가 있어

She has to rest

그는 공부할 필요가 없어

He doesn't have to study

나는 갈 필요가 없어

I don't have to go

나는 가야 해

I should / must / have to g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