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학으로 영어공부/매일영어

~라는것을 ~한다

by 재테크AI TUTU 2020. 6. 25.
반응형

레벨업 길게말하기 2탄

~라는것을 ~한다


I think / I believe / I know / I agree

+ that + 

that you are right 네가 옳아

that you are smart 너는 똑똑해

that you can win 네가 이길 수 있어

that we should go 우리는 가야 해


나는 네가 옳다고 생각해

I think that you are right

나는 네가 옳았다고 생각해

I think that you were right

나는 네가 이길 수 있다고 믿어

I believe that you can win

나는 우리는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믿어

I believe that we can do it

나는 네가 똑똑하다는 것을 알아

I know that you are smart

그들은 우리가 가야 한다는 것을 알았어

They know that we should go

그녀는 그녀가 운동을 해야 한다고 동의해

She agrees that she should exercise

나는 그들이 열심히 일했다고 동의했어

I agreed that they worked hard

나는 네가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았어

I didn't think that you were wrong

나는 그녀가 아프다고 믿지 않았어

I didn't believe that she was sick

그는 그 수업이 재미있었다고 동의하지 않았어

He didn't agree that the class was fun

우리는 그들이 좋은 소식이 있다는 걸 알지 못했어

We didn't agree that they had good news



반응형

댓글